유니버설로봇 "로봇 스타트업 유엔디, UR+ 인증 획득"
유니버설로봇 "로봇 스타트업 유엔디, UR+ 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스타트업 유엔디의 맥봇 로봇 자동툴체인져(ATC)가 UR+ 인증을 획득했다.
로봇 스타트업 유엔디의 맥봇 로봇 자동툴체인져(ATC)가 UR+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니버설로봇은 로봇 스타트업 유엔디(대표 이철수)의 맥봇 로봇 자동툴체인져(ATC)가 UR+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유엔디는 2017년 현대중공업 기술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초절전/초강력/초고속 스위칭 마그네틱 기술 기반 스마트 팩토리 이동공정 시스템을 기반으로 조선, 제철, 자동차, 금형 등으로 사업 확대 중인 벤처기업이다. 2017년부터 3년동안 완전 무선 로봇 툴체인져 및 마그네틱 그리퍼를 개발, 2020년 상용화 하였고, 맥봇 브랜드로 출시된 유엔디의 로봇 자동 툴체인져는 국내에서 3번째로 유니버설 로봇의 UR+ 공식 인증을 받았다. 

UR+는 로봇 본체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이며, UR 로봇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유통사와 소비자들은 유니버설로봇 플러스에서 액세서리, 엔드 이펙터,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높은 보안수준은 물론, UR 협동로봇에 적용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작동여부도 예측할 수 있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맥봇 로봇 자동툴체인져 3종 모델은 유니버설 로봇의 CB 시리즈 및 e-시리즈 모든 제품과 호환 가능하다. 세계 최초 완전 무선 로봇 자동툴체인져인 TCW1, 컴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초고속 성능을 제공하는 ATC인 TCV1, 강력한 파워의 UR16e와도 호환 가능한 초강력 TCV2로 이루어진 모든 맥봇 제품들은 툴체인져와 함께 마그네틱 그리퍼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