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광운대 혁신인재양성사업단, 로보틱스 산업 인재 양성 협력
유니버설로봇-광운대 혁신인재양성사업단, 로보틱스 산업 인재 양성 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2.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로봇과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훈련 협약을 체결하고 로보틱스 산업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유니버설로봇과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은 교육훈련 협약을 체결하고 로보틱스 산업 인재 양성을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니버설로봇은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과 로보틱스 산업의 인재양성 및 채용지원을 위한 '로보틱스 교육훈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니버설로봇과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이 상호 협력하는 로보틱스 교육훈련은 로봇 실무기초 교육, 협동로봇 실습교육, 산업맞춤형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과정이며,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교육훈련기관이 설치된 광운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지역 대학생 중 로봇전공자가 아니지만 로봇 관련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 산학 경험이 필요한 학생, 전공이 적성에 맞지 않아 고민중인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다. 대학생 외에도 재취업자, 20~30세 이하라면 해당 교육과정의 대상이 되어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에 필요한 비용은 전액 지원된다. 

로보틱스 교육훈련과정은 로봇 설계, 개발, 생산, 테스트 및 운영의 모든 단계에서 제조, 기계, 전자 엔지니어와 협업하며 로봇의 초기 설치 및 내부 유지보수, 수리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협동로봇 테크니션 전문가와 로봇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로봇 연구 기획 및 개발부터 마케팅, 행정 등 전반적인 사항을 컨설팅하는 협동로봇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협동로봇을 활용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유니버설로봇코리아 이내형 대표는 “광운대학교 혁신인재양성사업단과의 교육훈련 협약을 통해 실무역량은 물론 로보틱스의 심도 깊은 이해를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