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DB 성능관리 솔루션 등록
엑셈,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DB 성능관리 솔루션 등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4.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셈 ‘맥스게이지(MaxGauge)’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
엑셈 ‘맥스게이지(MaxGauge)’ 실시간 모니터링 화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IT 성능관리 기업 엑셈(대표 조종암·고평석)이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마켓플레이스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성능 관리(DBPM) 솔루션 ‘맥스게이지(MaxGauge)’를 등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맥스게이지 전체 제품으로, 오라클, SQL 서버 등 상용 DB 7종과 포스트그레SQL, 몽고DB 등 오픈소스 DB 4종의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상용 및 오픈소스 DB 4종도 포함된다. 현재 맥스게이지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와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도 등록된 상태로 그간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CSP)와의 협력을 강화해왔다.

삼성SDS가 운영하는 SCP 마켓플레이스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다양한 분야의 IT 서비스와 솔루션을 쉽게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고객은 마켓플레이스에서 맥스게이지를 구매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가용성 및 성능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의 주요 고객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물산,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삼성 그룹사들이다. 그뿐만 아니라, 다수 공공 기관, 대형 기업과 금융사에서 이용 중이다. 

엑셈의 맥스게이지는 정밀한 데이터 수집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성능지표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감지된 문제점을 정밀하게 분석해 줌으로써 CPU 사용률 절감, 응답속도 개선, 시스템 다운타임 축소, 장애 조치 시간 단축 등 DB 성능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무중단 IT 서비스를 가능케 한다. 직관적이고 강력한 UI/UX로 사용자의 편의에 최적화돼있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도입 후에도 정기 전문 엔지니어 방문을 통해 긴밀한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DB 성능 향상을 위한 고객사 맞춤형 튜닝 가이드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엑셈 고평석 대표는 “다수의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효율적으로 모든 성능 데이터를 수집해 DB 성능을 관리할 수 있는 맥스게이지를 공급해서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며 “온프레미스 상에서 20년 이상의 DB 성능 관리 노하우와 기술이 담긴 맥스게이지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의 고객을 빈틈없이 지원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