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대림대학교, 전문 기술인재 양성 산학협력
유니버설로봇-대림대학교, 전문 기술인재 양성 산학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1.05.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 협력
유니버설로봇은 대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전문 기술인재 양성 지원에 나선다.
유니버설로봇은 대림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전문 기술인재 양성 지원에 나선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니버설로봇은 대림대학교와 숙련된 전문 기술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협력은 유니버설로봇과 대림대학교 산학컨소시엄으로 진행됐다. 기업과 대학은 실효적인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재정지원 산학연 사업 및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의 씽크탱크 역할을 하게 된다. 유니버설로봇은 대학의 인력과 시설 등 기술개발 자원을 공동 활용하여 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대림대학교는 산업 현장 감각과 문제해결 능력을 제고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으로 인재를 양성하며, 상호 인·물적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극대화하여 기술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는 교육부가 지원하는 마이스터대 시범운영 사업을 위한 초석으로, 유니버설로봇과 대림대학교 스마트팩토리과가 전문기술 인재 육성을 목표로 새로운 고등직업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내형 유니버설로봇코리아 대표는 “대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으로 로봇산업 내 전문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