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클라라 AGX AI 개발자 키트 발표…의료기기에 AI 통합 지원
엔비디아, 클라라 AGX AI 개발자 키트 발표…의료기기에 AI 통합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2.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클라라 AGX AI 개발자 키트를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클라라 AGX AI 개발자 키트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의료기기에 AI 통합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NVIDIA Clara AGX Development Kit)를 발표했다.

의료기기 알고리즘의 연구개발에는 최첨단 알고리즘 구축을 위한 고급 컴퓨팅 성능을 갖춘 전문 PC가 필요했다. 병렬 컴퓨팅 플랫폼과 프로그래밍 모델 쿠다의 등장으로 많은 의료 디바이스, 의료 기기 및 모델에 엔비디아 GPU가 통합됐다. 이를 통해 고성능 알고리즘 워크로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해졌다.

현재 의료 영상 워크플로우에도 AI가 채택되고 있는 가운데, 그 범위는 영상 혹은 이미지 캡처가 가능한 의료기기 등을 포함해 의료 영상이 활용되는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의료기기에 AI를 통합하려는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기능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컴퓨팅 리소스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엔비디아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의료기기를 대상으로 하는 고급 알고리즘 및 AI 기술 연구를 가능케 한다.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에는 젯슨 AGX 자비에, 멜라녹스 Connect X-6 NIC, RTX 6000 GPU, HDMI 2.0 입력이 포함돼 있다.

클라라 AGX SDK는 컨테이너화 런타임 및 AI 기술 예시와 함께 필수 운영체제(OS), 드라이버,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이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업체, 소프트웨어 개발자, 의료 연구계가 보다 쉽게 의료기기에서 진보된 AI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젯슨 AGX 자비에 위에 구축된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는 젯슨 제품군이 제공하는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툴 생태계를 지원한다. 젯슨 AGX 자비에 모듈은 불과 10W의 전력으로 최대 32TOPS(초당 테라 연산)의 성능을 제공하며 AI 기반 오토노머스 머신을 구현한다.

AI 컴퓨팅 플랫폼 중 하나인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는 엔비디아의 풍부한 AI 툴과 및 워크플로우 세트를 활용해 개발자들이 신경망을 신속하게 훈련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종합 솔루션인 젯팩 SDK는 표준 리눅스 OS, 보드 구성품을 지원하는 BSP, 쿠다 지원을 포함한 클라라 AGX 개발자 키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쿠다 가속화를 위한 생태계 전반을 함께 지원한다.

또한, 클라라 AGX SDK에는 스트리밍 데이터 처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한 리버맥스 및 딥스트림과 EGX를 통한 배치를 지원하기 위한 컨테이너화 런타임, 특정 사용사례를 모델링하는 레퍼런스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