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지스트, ‘2020 꿈꾸는 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 참여팀 모집
엔비디아-지스트, ‘2020 꿈꾸는 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 참여팀 모집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0.10.2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지스트(GIST, 광주과학기술원)와 공동 개최한 ‘2020 꿈꾸는 아이(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의 참여팀을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엔비디아와 지스트가 함께 진행하는 2020 꿈꾸는 아이(AI) 헬스케어 해커톤 대회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와 관련된 보건의료체계의 핵심 문제를 예측, 최소화, 차단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커톤 문제는 ‘코로나19에 대한 의료 진단 챌린지’와 ‘공공 서비스 지역에 대한 국민 건강 감시 챌린지’, ‘헬스케어 부분 오픈 문제’를 포함한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참여팀은 한 가지 문제를 선택해 솔루션을 발굴하면 된다.

참여팀 구성은 3인에서 5인까지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접수는 10월 30일에 마감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예선 참여팀이 선발되며, 선정 여부는 11월 초 공지될 예정이다. 선발된 예선 참여팀은 이후 온라인 사전교육을 통해 해커톤 문제와 진행방법을 안내받는다. 

예선에서는 팀 별로 지스트와 엔비디아에서 제공하는 가상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택한 문제를 해결 후, 제출 마감일까지 솔루션을 제출해야 한다. 이후, 지스트와 엔비디아의 전문 심사위원회가 제출된 솔루션을 심사해 본선에 진출할 8팀을 선정한다. 본선 진출팀은 11월 20일 공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