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 EAP 7,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레드햇 제이보스 EAP 7,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2.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레드햇 제이보스 EAP’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제이보스 EAP 7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3.10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레드햇은 파트너사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와 호환성 인증을 위한 작업을 진행했고, 국내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의 미들웨어 공급과 서비스를 위한 기술 검증을 완료했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는 공공사업에 적용되는 개발프레임워크의 표준을 정립하여 응용 SW 표준화, 품질 및 재 사용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호환은 호환 범위에 따라 두 가지 레벨로 구분된다. 레드햇 제이보스 EAP는 호환되는 기능 중 일부는 상용 솔루션에서 확장한 라이브러리 사용이 필요한 호환레벨 1을 확보했으며, 레드햇 제이보스 EAP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의 연동을 위한 개발 가이드가 제공된다. 또한 상용JDK 1.6 버전과 서블릿(Servlet) 2.4버전과의 기술적 호환성은 물론, 제이보스 EAP와 함께 무상으로 제공되는 오픈JDK 활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오픈JDK 1.8환경에서도 테스트를 완료했다.

레드햇 제이보스 EAP는 오픈소스 자카르타 EE(구 자바 EE) 호환 애플리케이션 서버로서 자바 개발자들에게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강력한 관리 및 자동화 기능과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데 필요한 경량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특히 경량화와 빠른 로딩속도의 기술적인 장점을 가진 레드햇 제이보스 EAP는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