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5' 출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5'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11.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하이브리드 혁신 기반 확장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8.5’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기존 데이터센터 운영부터 클라우드와 엣지까지 모두 지원하는 개방형 표준 운영체제이다. 기업의 IT 팀은 기존 기술들도 그대로 활용하면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5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워크로드의 위치에 상관없이 비즈니스에 필요한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5는 레드햇의 20년 이상의 리눅스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와 여러 하드웨어 아키텍처, 가상 환경 및 엣지 컴퓨팅 모델을 포괄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플랫폼은 ‘레드햇 인사이트 서비스’를 확장하고 기존 컨테이너 관리 기능에 기반해 IT 팀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존재하는 모든 워크로드별 시스템을 어디에서나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사업 부문 총괄 군나르 헬렉슨은 “리눅스는 대부분의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엣지 배포 및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공통 언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5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의 역할을 강화하여, 향상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혁신에서 시스템 역할을 통한 리눅스 기술 확장에 이르기까지 점점 복잡해지는 IT 요구 사항을 모든 환경에서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