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대한상공회의소와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제공
다쏘시스템, 대한상공회의소와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제공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2.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기술 체험교육 진행
다쏘시스템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가한 서울금융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쏘시스템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가한 서울금융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다쏘시스템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가 주관하는 교육부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특성화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서 현장투어를 통한 3D기술 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금융고등학교 학생 대상의 글로벌 현장 학습프로그램과 교직원 대상의 미래 유망분야 특성화고 교원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글로벌 현장 학습은 4차 산업혁명 분야의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이그제큐티브 센터에 방문한 서울금융고등학교 학생들에게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미래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3D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미래 유망분야 특성화고 교원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한 미래산업과학 고등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의 최신 기술을 설명하고 3D기술을 통해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사이가 없어지는 새로운 산업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국내외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미래 양성 프로그램을 주관한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연수는 특성화고 교사들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미래의 신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쏘시스템과 더욱 돈독한 신뢰관계를 이어갈 것이다. 올해는 10회 이상의 신기술 분야 체험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산업기술 변화에 맞는 미래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디지털 및 스마트 팩토리 인재양성은 국가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다”며,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클라우드 기반의 어플리케이션부터,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등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미래 산업의 트렌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쏘시스템은 디지털 대전환시대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