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 발표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 발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1.12.0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 김화정 CRE사업본부장이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를 발표하고 있다.
다쏘시스템 김화정 CRE사업본부장이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를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다쏘시스템은 제조업 혁신을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3DEXPERIENCE Works) 2022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다쏘시스템의 클라우드 개발 환경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연동하여 제품 설계부터 제조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기존 SOLIDWORKS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포트폴리오다. 

솔리드웍스의 사용 편의성과 클라우드 기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강력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이 결합된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제조 산업뿐 아니라 기업 내 업무 방식과 제품 개발 프로세스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3D설계 애플리케이션인 솔리드웍스 외에 시뮬레이션 애플리케이션인 시뮬리아(SIMULIA), 클라우드 기반 PLM 애플리케이션인 에노비아(ENOVIA), 디지털 메뉴팩처링 애플리케이션인 델미아(DELMIA)의 혁신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설계, 시뮬레이션, 마케팅, 거버넌스, 매뉴팩처링의 총 5개의 영역으로 제공되며, 이번에 발표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는 설계, 시뮬레이션, 거버넌스 영역에서 보다 진보된 기능과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앙 파올로 바씨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2는 세계 유일의 디지털 경험 플랫폼인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100% 클라우드 CAD환경 뿐 아니라 시뮬레이션과 거버넌스 기능을 더욱 강화해 플랫폼 기반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연결점을 구축했다”며, “2019년 첫 선을 보였던 3D익스피리언스 웍스가 3개의 영역에서 17개의 제품을 제공했던 클라우드 서비스였던 것과 달리, 현재는 5개의 영역에서 105개의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기업, 학교, 개인 사용자들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존에 상상할 수 없던 더욱 밀접한 협업으로 뛰어난 생산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