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미래차 인재양성 협력
다쏘시스템,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미래차 인재양성 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12.02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은 미래차 인재양성 위해 미래자동차교육협의외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다쏘시스템은 미래차 인재양성 위해 미래자동차교육협의외와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다쏘시스템은 10개 대학으로 구성된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미래 자동차 개발, 제조 혁신에 필요한 능력 배양 및 교육혁신을 지원하는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다쏘시스템은 미래자동차 산업 혁신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교육 환경 구축 지원을 약속하고, 앞으로 글로벌 기업의 선진 사례 및 신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교류를 위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다쏘시스템의 솔루션 교육 센터 운영, 미래자동차 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을 비롯해 미래자동차 기술 개발 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시설과 장비를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정보 및 출판물 교류,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캠프, 경진대회 등의 공동 개최, 협력 분야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마케팅, 인턴십 및 취업 기회 제공 등과 같은 지원도 적극 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산업의 미래는 인재양성에 달려있다”며, “국내는 해외에 비해 직접 경험을 통한 실무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고, 따라서 사회에 나와서 실무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 다쏘시스템은 교육과정에서부터 학생들에게 실무를 익히고 경험할 수 있는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미래 인재양성에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