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AMS-데모키트-100’ 출시
어드밴텍-유진로봇, 자율주행 솔루션 ‘AMS-데모키트-10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핵심기능 구현 및 기술 체험 가능
어드밴텍과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솔루션 ‘AMS-데모키트-100’을 출시했다.
어드밴텍과 유진로봇은 자율주행 솔루션 ‘AMS-데모키트-100’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어드밴텍이 유진로봇과 함께 공동 개발한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데모키트(DemoKit)-100’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드밴텍의 하드웨어와 유진로봇의 로봇기술 솔루션을 융합해 양사가 국내외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유진로봇은 바퀴가 달린 다양한 장비들을 스스로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AMS-데모키트-100은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MS-데모키트-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어 있다.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네비게이션 솔루션을 설치한 AM 보드,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특히 제어부에는 어드밴텍의 산업용 마더보드를 사용하여 기술협력을 진행했다. 유진로봇의 네비게이션 기술과 결합해 더욱 정확한 지도 생성과 위치 인식, 주행을 위한 경로 탐색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한다. 

어드밴텍의 안동환 상무는 “언택트 시대에 자율주행 솔루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며, “AMS-데모키트-100을 통해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