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출시
어드밴텍,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3.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g 초경량 디자인, 자유로운 양손 작업 구현
어드밴텍 LEO-W
어드밴텍 LEO-W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국내 물류 및 제조 생산 관리에 특화된 웨어러블 무선 바코드 링 스캐너 ‘LEO-W’를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무게 33g의 초경량 디자인의 LEO-W는 링 형태의 벨트에 검지 손가락을 걸고 엄지 손가락으로 물리적 스캔 버튼을 누르도록 설계되었다. 이에 따라 작업자는 제품 무게에 대한 피로도나 크기에 대한 부담 없이 완벽하게 양손이 자유로운 바코드 스캐닝 작업이 가능해진다. 

이 바코드 스캐너는 사용자 편의를 최대화 한 것이 장점이다. 바코드 스캔 모듈은 360도 회전이 가능하여 오른손과 왼손 사용 모두를 지원한다. 또한 별도의 전용 충전기 없이 마그네틱 USB 케이블로 언제 어디서나 어댑터 또는 호스트 PC를 통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8시간(6,000회 스캔 기준)으로 일반적인 교대 근무에 적합하다. 

내장된 블루투스 통신 기술로 LEO-W는 다양한 장치와 손쉽게 연결되어 실시간 바코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다. 또한 스캐너는 호스트 시스템으로부터 최대 10미터 거리에서 작동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자의 이동성을 보장하고 생산성을 증진시킨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한 내구성 또한 특징이다. -20°C ~ 50°C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하여 실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며 방수 및 방진 인증(IP54) 및 1m 자유 낙하 테스트를 통과했다. 

김정연 어드밴텍 서비스IoT사업부 이사는 "어드밴텍의 링 스캐너를 필요한 기능만 탑재한 합리적인 가격의 스캐너”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