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 출시
어드밴텍,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6.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모듈 하나로 구현하는 합리적인 24시간 실시간 데이터 분석
어드밴텍 ADAM-6700 올인원 게이트웨이
어드밴텍 ADAM-6700 올인원 게이트웨이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I/O모듈과 게이트웨이 기능과 성능이 결합된 신개념 지능형 I/O 게이트웨이 ADAM-670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I/O 게이트웨이는 최근 5G 서비스의 잠재력과 엣지 컴퓨팅의 확장으로 스마트 제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최신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극대화 할 수 있다.

ADAM-6700 시리즈는 혁신적인 올인원 디자인을 갖춘 지능형 I/O 통합 게이트웨이 장치로서 시스템 아키텍처를 단순화 할뿐만 아니라 시스템 및 엔드 포인트 장치 통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하고 있다.

ADAM-6700 시리즈는 네트워크 엣지에서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을 지원하여 기존 장비를 스마트 시스템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하며, 로컬에서 데이터 수집뿐 아니라 저장, 처리, 계산 및 분석까지 모두 수행 가능하다.

또한,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온라인 장비 모니터링을 통해 제조 현장의 설비 및 장비의 예측 유지 보수, 최소 가동 중지 시간 등을 측정 할 수 있어 사용자가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통합 스마트 제조 인프라의 구현을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ADAM-6700 시리즈는 최신 산업 자동화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설계와 관리 기능으로 제품의 지능화를 실현하였다. 이 지능형 I/O 게이트웨이에는 손바닥 크기로 좁고 열악한 환경에 설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리눅스 OS 및 노드-RED 그래픽 프로그래밍 도구 세트를 제공하여 응용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따라 직관적으로 필요한 기능과 옵션들을 끌어서 붙여 넣기의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을 수행 할 수 있다.

ADAM-6700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산업 IT/OT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하나의 컴퓨터에서 아날로그 및 디지털 데이터 수집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DAM-6700은 일반적인 I/O모듈과 달리 소형 컴퓨터만큼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수집한 데이터와 다른 I/O모듈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취득, 저장, 처리, 분석 및 제어를 수행한다. 또한 이상이 감지되면 경고를 트리거하고 즉시 전자 메일 알림을 관리자에게 보낼 수 있다.

어드밴텍 한국지사 최수혁 이사는 "어드밴텍에서 새롭게 출시한 ‘ADAM-6700 시리즈’ 지능형 I/O 게이트웨이는 제품의 이름처럼 스마트 팩토리에서 필수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 관리를 소형화 간편화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여 설계된 스마트 디바이스로서 합리적 비용과 기능의 공장 관리 및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