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아틀라시안 솔루션으로 미래에셋생명 ITSM 시스템 구축
오픈소스컨설팅, 아틀라시안 솔루션으로 미래에셋생명 ITSM 시스템 구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06.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자일·데브옵스 도입으로 IT 서비스 운영관리 업무 효율 향상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오픈소스컨설팅이 아틀라시안 솔루션 기반으로 미래에셋생명의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요청 관리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본 프로젝트를 시행하게 되었다. 금융권의 각종 규제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업무의 복잡도와 관리해야 할 자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아틀라시안의 지라, 컨플루언스, 빗버킷, 뱀부 등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전반적인 요청 관리 프로세스를 통합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된 아틀라시안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이 가능한 강력한 ITSM 솔루션으로, 전 세계 15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요청 관리 프로세스를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요구사항의 처리 방법을 지식화할 수 있는 시스템도 함께 구축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업무를 최소화하고, 동시에 IT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 최지웅 CTO는 "기업의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금융권에 애자일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며 "조직의 유연성을 지원하는 아틀라시안 솔루션과 오픈소스컨설팅의 컨설팅 경험 및 기술 노하우를 결합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