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 출시
오픈소스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3.25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시스템 분석 기능 강화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업무 인터페이스 시각화(네트워크 토폴로지 뷰) 기능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업무 인터페이스 시각화(네트워크 토폴로지 뷰) 기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디지털 전환의 빠른 확산에 따라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시스템 분석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플레이스 로로는 마이그레이션의 모든 과정에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신속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한다.

기존에 출시된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제품에서 클라우드 전환 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AS-IS 운영시스템 분석, 시스템 인터페이스 추출, 리포팅 기능과 전환 이후 데이터 검증 영역을 고도화 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플레이스 로로는 서버,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등 레거시 현황에 대한 인벤토리 데이터를 수집 및 서비스 현황 파악을 자동으로 수행하며 이들의 인터페이스 정보를 시각화하여 제공한다.

이를 통해 AS-IS 시스템의 진단·분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력의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고, 여기서 확보한 리소스를 테스팅 수행에 추가적으로 할애함으로써 안정적인 클라우드 전환이 가능하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클라우드 전환 수행 시 마이그레이션의 일부 단계만 자동화하거나 각 단계별 다른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히려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플레이스 로로 분석·전환·검증 각 프로세스별 필요한 자동화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 반복 수행을 통해 휴먼 에러 등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며,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의 기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