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실시간 마케팅 분석으로 기업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SAS, 실시간 마케팅 분석으로 기업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11.2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별 맞춤형 고객 경험으로 충성도 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S코리아(대표 오병준)는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실시간 인터랙션 관리, 고객 경험 개인화 등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인텔리전스를 확대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플랫폼’ 기반의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예측 분석과 머신러닝 등 고급 분석 기술로 기업이 고객 중심의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디지털 시대 기업과 고객의 접점은 매장, 웹,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들며 다양해지고 있으며, 고객 경험은 단 몇 초 만에 브랜드 충성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접점에 관계없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실시간 인터랙션 관리(RTIM)가 핵심 마케팅 기술로 자리잡았다.

도이치텔레콤은 자사 최대 시장인 독일의 약 4,200만 모바일 고객과 1,300만 브로드밴드 고객을 위해 ‘SAS 리얼타임 디시젼 매니저’를 도입, 고객별로 개인화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SAS 리얼타임 디시젼 매니저는 자동화 분석, 의사결정 로직, 접촉 전략 등을 기반으로 기업이 적시에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통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안하도록 지원한다.

이광열 SAS코리아 상무는 “디지털 마케팅 경쟁에서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점은 전체 채널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는 것이다.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축적된 과거 데이터를 넘어 고객과 접촉한 순간의 정보를 활용해 고객 경험의 개인화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최적화한다. 실시간 예측 분석과 인공지능 등 고급 분석 기술로 기업이 적시에 최적의 서비스를 고객에 제안해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