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코리아-행정안전부,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SAS코리아-행정안전부,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6.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SAS코리아(대표 오병준)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02년부터 매해 진행되고 있는 SAS 분석 챔피언십은 정교한 분석 주제, 고품질의 데이터,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해온 국내 대표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행정안전부가 후원하고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의 자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형사고는 이유 없이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대학(원)생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굴하고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공공 빅데이터를 분석해 교통사고 유발 요인을 파악하고, 머신러닝을 포함한 다양한 고급 분석 알고리즘을 이용해 위험구역을 예측, 최적의 교통 안전 방안을 도출하면 된다.

오병준 SAS코리아 대표는 “올해 SAS 분석 챔피언십은 공공 빅데이터와 머신러닝과 같은 고급 분석을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사회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실제 공공 정책과 비즈니스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분석의 힘을 느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일권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공공 데이터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더 나아가 참여한 학생들이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