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MWC 2017' 기간 바르셀로나서 ‘티움 모바일’ 운영
SK텔레콤, 'MWC 2017' 기간 바르셀로나서 ‘티움 모바일’ 운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2.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어린이들에게 한국 ICT 체험 제공

[아이티비즈] ICT체험관인 SK텔레콤 ‘티움 모바일(T.um Mobile)’이 MWC 기간동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세계 어린이∙청소년에게 한국의 ICT를 널리 알린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MWC 2017’ 기간 동안 바르셀로나 몬주익 공원 유니버스 플라자에 ‘티움 모바일’을 구축∙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2014년부터 어린이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만든 세계 최초의 이동형 ICT 체험관으로 전국 25곳을 누비며 약 16만 명의 어린이들을 만나왔다.

▲ 지난해 8월 국토 최남단 가파초등학교 상공에서 촬영한 '티움 모바일'

바르셀로나에서 개관하는 ‘티움 모바일’은 한국에 있던 체험 전시관 자체를 스페인으로 옮긴 것이다. SK텔레콤은 한국에서 2.5톤에 달하는 전시관 구조물과 각종 ICT 장비를 항공 수송한다. 단지 전시 물품이 아니라 전시관 일체를 항공 운송하는 경우는 유례를 찾기 어렵다.


‘티움 모바일’은 ‘YOMO(Youth Mobile Festival)’ 전시관 정문 앞 광장에 넓이 400(20x20)m2, 높이 9m 규모의 피라미드 에어 돔(Air Dome) 형태로 구축될 예정이다.

YOMO는 GSMA가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의 취지에 공감해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만든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축제로 MWC기간에 함께 개최된다.

SK텔레콤 윤용철 PR실장은 “바르셀로나 몬주익 공원 한복판에서 한국 ICT 체험관을 열게 돼 소회가 남다르다”며 “한국과 세계의 ICT 꿈나무들이 더 큰 꿈을 꾸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