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차세대 초고정밀 SAR ADC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차세대 초고정밀 SAR ADC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5.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4630-24
AD4630-24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계측, 산업, 의료 애플리케이션용 ADC 설계의 복잡한 절차들을 대폭 간소화하는 16~24비트 분해능의 차세대 초고정밀 SAR(successive approximation register)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운 고성능 SAR ADC 제품군은 ADI의 특허 받은 이지 드라이브(Easy Drive) 기술과 다목적 플렉시-SPI(Flexi-SPI) 직렬 주변기기 인터페이스(SPI)가 특징이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시스템 설계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는 한편, 직접 호환이 가능한 컴패니언 제품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다.

ADI의 이지 드라이브 기술은 엄격한 레이아웃 지침, 까다로운 디지털 인터페이스 타이밍 요건, 컴패니언 제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복잡한 특성 등 통상적인 시스템 수준의 수많은 설계 과제들을 제거하면서도, 디바이스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한다. 다목적 플렉시-SPI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타이밍 요건을 충족하기가 수월해, 호스트 프로세서와 ADC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이처럼 혁신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고성능의 결합으로, 신제품은 시스템 설계 주기를 가속화하는 동시에 전반적으로 더 나은 설계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핀 호환 가능 SAR ADC 신제품 6종 가운데 첫번째로 선보인 AD4630-24는 24비트 듀얼 채널 동시 샘플링 2Msps 성능의 ADC로서, 경쟁 제품 대비 4배 더 향상된 0.9ppm(parts per million)의 업계 선도적 정확도(INL) 등급이 특징이다. AD4630-24는 레퍼런스 버퍼와 모든 주요 디커플링 구성 요소를 단일 칩에 통합하여, 솔루션 밀도가 경쟁 제품보다 2배 향상되었다.

ADI 전자 테스트 및 측정 그룹을 총괄하는 레이 고긴 제너럴 매니저는 “뛰어난 성능과 빠른 속도의 조합은 사용자가 설정한 목표 지점까지 보다 짧은 대기 시간으로 도달할 수 있는 더 정확하고 안정적인 디지털 제어 루프로 이어지는 성과를 나타낼 것”이라며, “ADI의 새로운 ADC 제품군은 디지털 방식으로 제어되는 정밀 측정 제품의 설계, 평가 및 출시 프로세스를 더욱 단순화하는 혁신적인 기술 진화”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