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저전력 소형 BioZ AFE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저전력 소형 BioZ AFE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3.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생체 임피던스 모니터링용 저전력 소형 BioZ AFE를 출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생체 임피던스 모니터링용 저전력 소형 BioZ AFE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생체 임피던스(BioZ) 원격 환자 모니터링(RPM) 장치의 크기를 작게 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는 MAX30009 저전력, 고성능 BioZ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AFE는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동작해야 하는 소형 웨어러블 기기의 개발자를 위해, 환자의 건강 상태를 평가하기 위한 웨어러블 및 의료 등급 패치의 생체 임피던스 분석에 필요한 임상 등급의 활력 징후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MAX30009는 초소형 배터리의 전류 소모를 줄여 BioZ 웨어러블의 작동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전력 최적화가 가능한 여러 옵션을 제공하는 저전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중에 출시된 가장 유사한 경쟁 제품보다 전력 소비를 62% 줄임으로써 인체 부착형 패치와 활력 징후 모니터링 장치의 측정 기간을 더욱 늘려준다. 통합 수준이 높은 이 AFE는 가장 유사한 경쟁 제품보다 크기가 30% 더 작아 활력 징후 측정 장치의 크기를 더욱 작게 만들 수 있어 소비자와 환자가 보다 편안하고 편리하게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생체 임피던스 분석 장치는 의료 전문가가 호흡 및 임피던스 심장도(ICG) 같은 체성분 측정이나 체지방 비율을 측정하는 대중적이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한다. MAX30009는 I 및 Q의 동시 측정, 2전극(바이폴라) 및 4전극(테트라폴라) 구성을 통해 광범위한 BioZ 양상들을 모니터링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의료용 BioZ 측정을 위한 광범위한 샘플 속도뿐 아니라 BioZ 양상 측정을 위한 유연한 입력을 지원한다

유타대학교 ECE 조교수이자 생체 임피던스 전문가인 벤자민 산체스 박사는 “헬스케어 웨어러블은 다양한 조건을 가진 수백만 명의 환자의 건강 상태를 측정함으로써 생명을 구하고 있다. 생체 임피던스를 통해 의료 전문가와 과학자들은 이제 스트레스, 수분 수준, 암 조기 발견 등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고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풍부한 생리학적 매개변수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연구에 MAX30009 AFE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데, 이러한 디바이스들은 의료기기 설계자와 피트니스 소비자에게 BioZ 모니터링이 보다 보편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