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3D 심도 감지·비전 시스템용 고해상도 모듈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3D 심도 감지·비전 시스템용 고해상도 모듈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TF3175 평가보드
ADTF3175 평가보드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는 28일 3D 심도 감지 및 비전 시스템을 위한 고해상도의 산업용 등급 iToF(indirect Time-of-Flight) 모듈을 발표했다.

카메라와 센서가 1메가픽셀 해상도로 3D 공간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ADTF3175 모듈은 산업 자동화에서부터 물류, 의료, 증강현실(AR)에 이르는 다양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정확한 ±3mm iToF 기술을 제공한다.

ADTF3175는 3D 감지 및 비전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하고 완벽하게 제작 가능하며 보정된 심도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설계 엔지니어가 특별히 광학 장치를 설계하거나 전기기계적 통합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없다. 이는 복잡한 센서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한다. 이 견고한 고해상 모듈 제품은 다양한 환경 설정에서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ADTF3175는 광학 장치, 레이저 다이오드, 드라이버를 포함하는 적외선 조명 소스와, 렌즈 및 광학 대역 통과 필터를 포함하는 수신기 경로가 특징이다. 이 모듈은 보정 및 펌웨어 저장을 위한 플래시 메모리와 국부적인 공급 전압을 생성하기 위한 전원 레귤레이터를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장거리 및 단거리에 최적화된 여러 작동 모드로 사전 설정되어 제공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토니 자놀라 ToF담당 선임 디렉터는 "머신 비전은 종종 열악한 조건과 다양한 외부 자극을 수반하는 산업 환경에서 매우 작고 미세한 대상을 더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한다”며, “ADTF3175의 탁월한 분해능과 정확도는 산업용 로봇을 포함한 비전 및 감지 시스템이 보다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당 작동 환경을 보다 잘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의 출시는 큰 격차를 해소하고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 및 핵심 물류 시스템의 배포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