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세종시 학생·교사 대상 AI·SW교육 지원
네이버, 세종시 학생·교사 대상 AI·SW교육 지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3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데이터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진행
네이버는 세종시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AI·SW 교육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세종시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AI·SW 교육을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함께 세종시 교사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와 데이터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가 가진 노하우와 인프라를 통해 학습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야 놀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네이버는 네이버 커넥트재단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세종시는 교육 참여 교사와 학생들을 모집한다. 

먼저, 네이버는 31일부터 세종시 교육청 소속의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AI&데이터 시대 기업가정신'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해당 교육을 통해 교사들은 파파고, 클로바, AiCall 등 네이버의 AI 서비스를 체험해보고, AI기술과 실제 사례를 적용한 수업을 계획하고 진행해보는 등 교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엔트리 내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실생활 문제를 직접 해결해보는 '엔트리로 시작하는 플레이 위드 데이터(Play with DATA)'가 진행된다.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운영하는 '엔트리'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통해 SW 개념을 학습하고, 프로그래밍 작품을 창작해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초중학생 대상AI·SW 학습 플랫폼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AI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과 그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AI 기술과 데이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지자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상대적으로 AI·SW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역에서도 충분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