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스니크, 보안 솔루션 기술 협력 범위 확대
트렌드마이크로-스니크, 보안 솔루션 기술 협력 범위 확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9.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개발한 솔루션 통해 데브옵스와 보안 운영팀 사이 격차 해소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 콘솔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 콘솔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오픈소스 보안 기업 스니크와 공동 개발한 새로운 보안 솔루션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된 공동 보안 솔루션은 보안팀이 오픈소스가 도입되는 순간부터 소프트웨어 전송 과정상 중단없이 오픈 소스의 취약점 위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양사가 개발한 솔루션은 이미 많은 기업이 제품 로드맵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데브옵스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해온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의미한다.

게바 솔로모노비치 스니크 글로벌 얼라이언스 CTO는 “거의 모든 개발팀들이 이용하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취약점은 지난 3년간 약 2.5배 증가했다”며, “트렌드마이크로와 파트너십을 통해, 보안 운영팀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기본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오픈소스 관련 위협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고, 공동 노력으로 보안 운영팀과 데브옵스팀 간의 보안 인식에 대한 간격 해소와 데브옵스 파이프라인에서 효과적인 보안프로세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케빈 심저 트렌드마이크로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데브옵스는 혁신을 우선시하는 기업의 원동력이며, 스니크는 오픈소스 취약점 위협을 방지하는데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가졌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원 플랫폼을 실행하면 해당 팀은 가상의 오픈 소스 사이버 보안 전문가를 파견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양사는 코드 생성부터 런타임까지 모든 개발 환경에서 보안 문제점이 발생하기 전에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