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1.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보안 역량 강화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트렌드마이크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26일 자사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원의 새로운 기능인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Cloud One-Container Security)’를 발표했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능형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으로 컨테이너 빌드, 배포 및 런타임 워크플로우의 보안을 지원하고 컨테이너 런타임 환경에서 컨테이너로 구성된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가 단일 툴로 쿠버네틱스 환경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지난해 선보인 클라우드원 서비스 플랫폼에 추가된 보안 기능이다. 클라우드원은 △데이터 센터 서버 △가상 머신 △IaaS 워크로드 △컨테이너 △컨테이너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 △클라우드 파일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 △서버리스 관련 고객의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통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aaS) 플랫폼이다

마크 누니코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연구 부문 부사장은 "컨테이너는 개발과 구축 과정을 단순화해 개발팀이 더욱 신속하게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과정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컨테이너 라이프 사이클에서 보안 프랙티스를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어야 한다”며, “클라우드원 컨테이너 시큐리티는 컨테이너 라이프 사이클의 세 가지 핵심 단계인 빌드 및 배포, 실행에서 지속적이고 자동화된 보호기능을 통해 보안 프랙티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