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AWS S3 파일 보안ㆍ람다 서버리스 보안 강화
트렌드마이크로, AWS S3 파일 보안ㆍ람다 서버리스 보안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2.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S3에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 구성 예
AWS S3에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 구성 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클라우드 원 보안 솔루션의 한 보안 기능인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Cloud One File Storage Security)에 멀웨어를 대응을 할 수 있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서버리스 도구를 포함해 AWS 마켓플레이스에 런칭했으며, GCP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2021년 1분기에 지원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악성코드 위협을 완화하고 엄격한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클라우드 기반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폭발적인 증가는 공격자가 악성 파일을 전파하는 새로운 공격 벡터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되고 사용되는 파일 기반의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자동화된 멀웨어 방지 검사 방법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원의 다양한 기능은 전 세계 유명 클라우드 플랫폼과 유연하게 통합되어 활용되고 있듯이,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도 아마존 S3, 애저 블롭 및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통합되어 멀웨어 스캔 및 사용자 정의 워크 플로우 통합을 지원하는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의 악성코드 스캐너는 운영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버리스 기능으로 기존 사용자 정의 워크 플로우와 빠르게 유연한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트렌드마이크로는 최신 애플리케이션과 API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솔루션인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도 새롭게 AWS 마켓플레이스에 런칭했다. 클라우드 원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는 최신 사이버 위협에 대한 코드 수준의 가시성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마크 누니코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보안 연구부문 부사장은 "글로벌 조직은 IT 민첩성, 비용 절감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점점 더 많은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이용하고 있다”며,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원 파일 스토리지 시큐리티는 추가 인프라 없이 빠르게 배포할 수 있는 확장성이 뛰어나고 자동화된 악성코드 스캔 도구로, 기업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클라우드 파일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