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증권신고서 제출…IPO 본격 돌입
영림원소프트랩, 증권신고서 제출…IPO 본격 돌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0.07.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 CI
영림원소프트랩 CI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3일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IPO일정에 들어갔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총 공모주식수는 1,700,000주로, 주당 공모 희망가는 9,500원~11,5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약 196억원을 조달한다.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이다.

이달 27일~28일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내달 3일~4일 일반 청약을 받은 뒤 8월 경 상장 예정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상장을 통한 공모자금을 시설투자, 해외투자, R&D 등에 사용할 계획으로, 특히 클라우드 ERP분야와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 투자해 미래 성장 동력을 다방면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영림원소프트랩은 ERP 플랫폼 개발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최초의 한국형 ERP로 불리는 ‘K-System’을 기반으로 △구축형 ERP △클라우드 ERP △모바일 ERP 등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 스마트팩토리 ERP 사업과 클라우드 ERP 사업 등 새로운 사업으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스마트팩토리 ERP는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통합해 회사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로, 최근 정부 및 각 지자체 별로 스마트팩토리 ERP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면서 이에 따른 사업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클라우드 ERP는 시스템 구축 비용 부담을 줄이고, 사용자 환경에 맞춰 프로세스 모듈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러한 신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