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고용노동부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영림원소프트랩, 고용노동부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1.02.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일생활균형·고용안정·청년고용 실적 우수 평가
영림원소프트랩 CI
영림원소프트랩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란 강소기업 중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청년고용 실적이 우수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을 선발하는 제도로, 고용노동부에서 청년 구직 활동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이중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3가지 모든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18년도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회사는 꾸준한 채용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고, 임금 또한 업계 평균 이상으로 높은 편이고 정규직 비율이 98%이상으로 고용안정 면도 우수하며, 특히 일생활균형과 관련해 다양한 복리후생제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의 일환으로 시차출퇴근제와 재택근무를 시행 △다양한 휴가제(반반차 등)를 도입해 자유로운 휴가 사용이 가능 △출산, 육아 장려 일환으로 다자녀 직원에 대한 양육비를 지원 △육아휴직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눈치보지 않고 사용가능 한 사내분위기 조성 △직원 전용 식당 운영 등도 바람직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한, 자기개발 및 재충전을 위한 여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업무에 필요한 내, 외부교육, 도서 지원은 물론 대학원 진학 기회 등을 부여하고, 장기 근속 직원에게 유급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한다. 또 동호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최근에는 복지포인트를 지급해 온라인 복지몰에서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에게는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워크넷 테마별 채용관) △금융 및 세무조사 관련 우대 △병역특례업체 지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영림원소프트랩 권영범 대표는 "다양한 복지제도와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직원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직원과 함께 성장하며 나아가 사회적책임도 다하는 기업으로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