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밀레니얼 유저 위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 2종 출시
한국레노버, 밀레니얼 유저 위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 2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05.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작업에 최적화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5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5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5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5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밀레니얼 유저를 위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ㆍ5(IdeaPad Slim 5iㆍ5)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ㆍ5(IdeaPad Flex 5iㆍ5)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ㆍ5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ㆍ5는 콘텐츠 제작, 영상 스트리밍, 게이밍 등 고성능 작업에 최적화된 슬림형 노트북이다. 젊은 밀레니얼 유저의 창의적 작업과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할 뿐 아니라 어디서나 끊김 없이 협업이 가능한 작업 환경과 휴대성을 보장한다.

FHD 디스플레이는 세심한 디자인 설계로 시각적인 작업과 게이밍 몰입도를 높였다. 전면 베젤을 최소화해 아이디어패드 슬림 5iㆍ5는 화면부에서 디스플레이 면적이 90%,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 5는 88%로 최상의 비율을 보여준다. 또한 돌비 오디오가 탑재된 스피커가 실감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최고의 음악, 영화,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베젤 상단에는 물리적 웹캠 커버인 프라이버시 셔터를 장착해 해킹을 방지하고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최신 인텔 10세대 코어 i7 CPU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와 AMD 라이젠 7 4700U 모바일 프로세서를 장착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는 현존 노트북 중 가장 빠른 성능을 선사한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는 국내 최초 엔비디아의 지포스 MX350 그래픽 카드를 갖춰 최고 사양의 내장형 그래픽 대비 2.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는 8코어 16스레드가 내장되어 일반 업무는 물론 게임, 콘텐츠 제작 등 고성능 작업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와 아이디어패드 슬림 5 모델 모두 14인치와 15인치 FHD 디스플레이 모델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 슬림 5iㆍ5는 세련된 외관, 메탈 패널, 패브릭 촉감의 하판 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팜레스트는 플래티넘 그레이, 그라파이트 그레이, 라이트 틸 등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내구성 높은 도장재로 마감한 팜레스트 표면은 패브릭 같은 감촉으로 유저가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원핸드 오픈’을 지원해 가벼운 터치만으로 노트북 전면부가 135도 각도로 펼쳐져 작업을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

보안성과 배터리 성능도 강화해 외부 작업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기능은 사전에 등록된 유저에게만 기기 사용을 허용한다. 최신식 USB-C 포트 등 여러 옵션이 탑재된 파워 딜리버리(PD) 기능은 노트북 충전과 함께 각종 기기를 급속 충전하고, 디스플레이 포트를 통해 외부 모니터와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완전 충전 후 12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지만, 15분 급속 충전을 하면 사용 시간이 3시간 늘어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아이디어패드 슬림 5iㆍ5와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5iㆍ5는 다양한 업무 환경 속에서 높은 성능과 창의적 작업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젊은 밀레니얼 유저들의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과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작업 환경의 변화와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