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랩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기기 ‘어웨이’ 일반용 출시
네이버랩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기기 ‘어웨이’ 일반용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2.06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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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검색 내비게이션, 지역정보 연계서비스 등 차별화된 이용경험 제공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랩스(대표 송창현)는 자사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 기기 ‘어웨이(AWAY)’를 일반사용자용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랩스 어웨이(매립)
네이버랩스 어웨이(매립)

어웨이는 내비게이션, 미디어서비스, 다양한 생활정보서비스 등이 가능한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바 있으며, 지금까지 ‘그린카’에 1,100여대가 장착됐다. ‘어웨이’는 6일부터 300대 한정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19일부터 배송을 시작한다. 어웨이 일반사용자용 기본형의 소비자가격은 371,000원이다
 
아트뷰의 카블릿 M2C8000 기기를 기본으로 개발되어 스마트폰 미러링, HD DMB, 블루투스 전화 및 핫스팟 연결 기능이 지원되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랩스 송창현 대표는 “어웨이는 위치와 이동 기반의 생활환경지능 기술 개발이라는 네이버랩스의 핵심가치를 그대로 투영하고 있는 상품”이라며 “네이버의 다양한 연계서비스와 파트너 제공 서비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차량 기반 플랫폼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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