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10일부터 판매 돌입…나에게 적합한 통신사는?
'LG G6' 10일부터 판매 돌입…나에게 적합한 통신사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3.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LG전자가 10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 LG G6를 출시하는 것은 한국이 처음으로, 출고가는 899,800원이다.

◇ LG전자, 글로벌 첫 출시…20만원 상당 사은품 선택해 5,000원에 구매 가능

LG G6 구매 고객은 ▲24비트 HD 오디오 코덱이 적용된 최고급 ‘톤플러스(HBS-1100)’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 키보드 2’와 편리한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 세 가지 중 한 개를 선택해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G6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또 구글 플레이에서 템플런 2,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 크로시 로드, 심시티 빌드잇, 쿠키 잼, 매직 주얼 등 G6의 풀비전(FullVision) 대화면에 최적화된 6개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총 2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9일 모델이 남대문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LG G6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특화 기능을 LG G6에 탑재했다. 먼저, 한국 소비자의 음질에 대한 높은 안목에 맞춰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업그레이드했다. 신형 쿼드 DAC은 좌우 음향을 각각 세밀하게 제어해 사운드의 균형감을 높이고 잡음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DAC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다.

또, LG G6 구매자는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LG페이’는 일반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LG G6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있게 담아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 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LG G6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고 말했다.

◇ SK텔레콤, ‘iKB국민카드’로 결제한 고객 캐쉬백 6만원 제공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iKB국민카드’로 ‘LG G6' 기기할부금을 결제한 고객에게 캐쉬백 6만원을 제공한다. ‘iKB국민카드’는 전월 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 7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1만5천원, 2만1천원씩 카드 청구금액에서 할인해 준다. 24개월동안 최대 50만4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T프리미엄 스토어에서 홍보모델들이 ‘LG G6’ 기능 설명을 듣고 있다.

또한 ‘LG G6’ 구매 고객은 SK텔레콤 스마트폰 교체 프로그램 '프리미엄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프리미엄클럽'은 30개월 할부 조건으로 18개월동안 보험료(월5천원)와 기기할부금을 납부한 이후 중고폰을 반납하면, 잔여 기기할부금 없이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LG G6’를 4월까지 개통한 고객은 제조사 프로모션 참여를 통해 사은품 3종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월까지 개통하고 사은품을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뽑힌 70명은 트롬 스타일러 등 경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 KT, 데이터 선택ㆍY24 등 KT 요금혜택과 슈퍼카드, KT멤버십 등 경제적인 구매 가능

KT(회장 황창규)는 고객들의 경제적인 구매를 위해 다양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제휴카드인 ‘프리미엄 슈퍼카드’를 이용해 단말을 구매하면 이용 실적에 따라 2년간 최대 50만원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올레 CEO우리카드’로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의 5%, 최대 5만원)와 포인트파크를 통해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어 LG G6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다.

▲ KT는 10일부터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KT 올레샵에서 ‘LG G6’ 판매를 시작한다.

데이터 사용이 많은 고객은 KT의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무제한(기본제공량 소진 후 매일 2GB+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단말 보험과 멤버십 VIP 승급까지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의 스마트기기 요금 50% 할인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만 24세 이하 고객의 경우 ‘Y24’ 요금제로 매일 연속 3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매일 2GB+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만 18세 이하 청소년들에겐 데이터를 2배로 활용할 수 있는 ‘Y틴’ 요금제 등 KT만의 다양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4월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는 LG전자에서 톤플러스 이어폰, 롤리키보드+마우스, 돌체구스토(중 택1)의 혜택을 제공하며, 3월내 구매한 고객에게는 LG전자 70주년 전자제품 추첨 혜택도 제공된다.

◇ LG유플러스, 6만원대 요금제 가입하면 이통3사 중 공시지원금 최대 지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공시지원금을 고객 가입비중이 가장 높은 기본료 6만원대 ‘데이터 스페셜A’를 선택하면 이통3사 중 최대인 15만 1,000원을 제공한다. 3만원대 중저가요금제 ‘데이터 일반’은 지원금 7만 6,000원을, 10만원대 요금제 ‘데이터 스페셜D’로 가입하면 17만 3,000원의 지원금을 지급받는다.

▲ LG유플러스 시청역 직영점에서 모델들이 G6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를 통해 G6를 구입하면 휴대폰 구매 지원 프로그램인 ‘R클럽2’에 가입할 수 있다. R클럽2는 30개월 할부로 G6를 구매한 고객이 18개월 이후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할부원금의 최대 40%까지 보장해 주고 휴대폰 파손 시 수리비의 30%, 최대 5만원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이용료는 월 5,500원(VAT포함)이며 멤버십 등급에 따라 제공되는 포인트로 이용료 할인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제휴할인카드 ‘LG U+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 또는 ‘LG U+ 하이-Light 신한카드’로 G6를 구입하면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2만 5,000원의 카드 이용료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최근 대용량 콘텐츠 이용이 급증하는 추세를 고려해 고객들이 SD메모리카드 추가 구매 없이 영상, 음악, 사진파일 등을 마음껏 저장할 수 있도록 G6 기본 내부 저장소 64GB 외 추가로 클라우드 저장소 100GB를 이번 달 중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히 클라우드 사용 약관만 동의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