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폴드5, 3가지 색상에 256GB 209만∙512GB 221만 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전 예약 개통은 8일부터이며 공식 출시는 11일이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크림’, ‘팬텀 블랙’ 3가지 색상이며 출고가는 209만 7,700원(256GB), 221만 8,700원(512GB)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크림’, ‘라벤더’, ‘그라파이트’ 4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139만 9,200원(256GB), 152만 200원(512GB)이다.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는 공통으로 ‘플렉스 힌지(경첩)’를 두 개의 레일로 분산시켜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단말 두께는 얇고 가벼워져 그립감을 개선했다. 갤럭시 Z 플립5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 1.9인치에서 3.4인치로 커져 플립을 닫은 채로 메시지 답장을 하거나 커버 스크린을 통한 카메라 활용도 커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SK텔레콤, ‘오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 등 색다른 혜택 마련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8월 1일부터 7일까지 갤럭시 Z 폴드5·플립5 등 갤럭시 폴더블5 단말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S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제공하는 기본 혜택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구매할 경우 256G를 512G로 무상 업그레이드 해준다. 또 삼성 케어플러스(파손 보장형 보험) 12개월 이용권 및 각 기종별 정품 케이스 1종을 제공한다.
SKT는 이번 갤럭시 폴더블5의 구매 고객에게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오 마이 원더플립(5 my wonderFlip)’ 캠페인을 진행한다. 특히 갤럭시 Z 플립5가 삼성 단말 중 청년 이용 비중이 가장 높은 단말이라는 데 착안해, 0청년 고객에게는 추가로 특별한 혜택을 더 준비했다.
SKT는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사전 예약이 시작되는 8월 1일부터 0청년 요금제가입고객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응모만 해도 100% 당첨되는 ‘럭키 0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복권을 긁어서 나오는 0의 개수에 따라 ‘CU’상품권 1천 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즉시 지급하는 방식이다.
8월 1일부터 7일까지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예약 고객 선착순 5만 명 대상으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원부터 최대 2만 원까지 100% 당첨되는 ‘꽝 없는 복불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일부터 시작되는 갤럭시 Z 폴드5·플립 5의 개통 고객 대상으로는 총 9개 국가별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세계여행 부루마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사위를 굴려 나온 해당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최대 3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상품권 또는 올리브영·배달의민족·스타벅스 기프티콘(5천 원 권)을 총 1만 명의 갤럭시 폴더블5 개통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갤럭시 폴더블5 단말 개통 후, SKT의 AI 서비스 ‘에이닷(A.)’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상품권과 삼성 인기 가전제품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SKT 메타버스 ‘이프랜드’에는 SKT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샵의 갤럭시 폴더블5 전용관을 열고 단말 스펙과 구매혜택을 소개한다.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는 2층에 갤럭시 폴더블5 미니어처 팝업존을 구성, 갤럭시 Z 폴드5·플립5의 기능 체험 미션을 운영한다.
6월 1일 출시된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혜택은 8월에도 계속된다.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매달 커피·영화 50% 할인 1회, 로밍 상시 50% 할인은 물론 공유·테더링 데이터를 기존 요금제 대비 최대 50GB 추가로 제공하며, 8월 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는 무신사 1만 원 할인 쿠폰 및 UT택시 5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KT는 여기에 추가로 8월 10일, 20일, 30일의 0 데이(day0와 8월 7일부터 18일까지의 T 데이에 0청년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군인 고객은 추가 전용 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매월 커피 1잔 50% 할인과 영화 관람 50% 할인 혜택의 0 청년 요금제 혜택에 더해 0 청년 요금제와 0 히어로 할인제도를 동시 가입한 군인 고객 대상으로는 커피/영화 혜택을 8월부터 최대 월 2회 제공한다.
SKT는 8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 갤럭시 폴더블 5를 포함해 신규·기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메가커피’ 30% 할인과 ‘CU’ 편의점 천 원당 3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플러스 구독’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청년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갤럭시 Z 폴드5·플립5를 구매할 때 SKT만의 색다른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오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을 준비했고 0청년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SKT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혜택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 휴가철 맞아 고객 체험형 이벤트 준비
KT도 8월 1일부터 7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5·플립5’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풍요로운 이벤트를 준비한다. 오직 KT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으로 1일부터 15일까지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구매하면 △자라섬 페스티벌 초대(2,500명, 1인 2매) △KT폴더블 캠핑 초대(40명, 동반 고객 포함 4인 수용) △노보텔, 르메르디앙, 안다즈, 소피텔을 이용할 수 있는 셀렉티브 호텔 유료 멤버십(11명) 및 호텔 식음 이용권 5만원권(1,000명)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아울러 8월 30일까지는 ‘온 가족 KT’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를 개통하고 결합한 가족이 삼성 휴대폰을 추가 개통할 경우 추첨을 통해 △75인치 삼성 TV △비스포크 청소기 △비스포크 공기청정기을 주고 선착순으로 △영화예매권을 준다.
KT는 단말을 체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증강현실(AR)을 연계해 온·오프라인에서 색다른 마케팅을 선보인다. KT 클라우드 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만든 3D 온라인 쇼룸에서는 간편하게 단말의 디자인 색상들을 살펴볼 수 있다.
KT는 AR 전문 기업인 '아티젠스페이스'의 '위프트' 서비스와 제휴해 전국 KT의 삼성 모바일 전문 체험형 매장인 S존에서 폴더블 단말의 다양한 각도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AR 게임을 준비했다.
KT는 추가로 제조사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512GB 단말을 256GB 단말 가격에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Double Storage)’ 혜택과 삼성케어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 권, 정품 케이스 1종, ’아레스’ 및 ‘스노우’ 제휴 혜택 등을 준다. 사전 예약 구매 고객과 일반 구매한 고객에게 공통으로 제공되는 혜택도 있다.
KT는 KT 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을 선보인다. 갤럭시 Z 플립5 대한항공 에디션은 159만 7,200원(VAT 포함)으로 △갤럭시 Z플립5 △대한항공 5천 마일리지 △한정판 리사이클링 네임택 △무선 충전패드 △플립수트 카드 △에디션 전용 패키지 박스로 구성돼 1,000대 한정 판매다.
KT는 고객들이 휴대폰 구매 시 고민하는 부분들을 빈틈없이 채워줄 다양한 혜택들을 내놓는다.
먼저 대화면, 플렉스 모드, 외부 스크린에서의 콘텐츠 시청 등 OTT 이용에 최적화된 폴더블폰 이용 고객들을 위해 OTT 혜택을 강화한다.
5G 초이스 스페셜 요금제에 가입하고 KT의 프리미엄 가족 결합을 이용하면 최대 50% 요금 할인을 받아 데이터 무제한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5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갤럭시 Z폴더블 구매 시 제휴카드와 중고폰 보상을 활용해 소폭 인상된 휴대폰 가격에 부담을 줄여준다. 요금 할인 외 무이자할부 1종과 캐시백 최대 10만원 제공 카드 3종으로 혜택을 강화했다. 쓰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중고 가격을 보상받는 ‘그린폰’ 프로그램도 기본 보상에 최대 15만원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폴더블폰을 이용해 본 고객과 처음 써보는 고객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전용 보험 상품 ‘갤럭시케어 LITE’도 출시한다.
KT는 20대 고객을 위한 'Y덤' 혜택을 더 확대했다. Y덤은 만 29세 이하 5G 고객에게 기본·공유 데이터 2배를 제공하고 스마트기기 요금 1회선 무료·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KT의 20대 특화 혜택이다. KT는 20대가 좋아하는 문화 혜택도 2배로 제공한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최고 성능 칩셋과 디자인 개선으로 더욱 완성도 높아진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빈틈없이 풍요로운 혜택을 준비했다”며 “특히 휴가철을 맞아 페스티벌, 캠핑, 호텔 멤버십 등 고객 체험형 이벤트들을 준비했으니 폴더블5와 함께 재충전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고객 전원 대상 플립수트 카드 제공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역시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사전 예약가입을 오는 1일부터 7일까지 전개한다.
우선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플립수트 카드’가 제공된다. 플립수트 카드는 NFC가 내장돼 있어 갤럭시 Z 플립5 폰케이스 뒷면에 끼우면 카드 디자인에 따라 커버디스플레이 배경화면이 함께 변경된다. 제공되는 플립수트 카드 중 ‘파이브가이즈’, ‘키스해링’ 등 4종은 유플러스에서만 받을 수 있는 단독 디자인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5명의 고객은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플립수트 카드와 함께 갤럭시 버즈2 프로,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워치6, 갤럭시 탭S9으로 구성된 ‘유플러스 혜택킹 세트’를 받을 수 있어 보다 완벽한 갤럭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 중 갤럭시 Z 플립5 개통 고객은 샤넬 레인부츠 등을, 갤럭시 Z 폴드5 개통 고객은 주유상품권 등 중 한 가지를 받을 수 있는 100% 당첨복권을 선착순 1022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선착순 1800명은 스마트폰 구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웹툰 ‘가비지타임’과 협업해 ‘갤럭시 Z 플립5 네이버 웹툰 가비지타임 에디션’을 1천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웹툰 내 등장하는 학교인 ‘지상고’와 ‘장도고’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출시에 맞춰 카테고리팩 선택 항목으로 ‘갤럭시 워치6팩’도 신설했다. 갤럭시 워치6팩은 월정액 11만 5000원(VAT포함) ‘5G 프리미어 슈퍼’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24개월간 갤럭시 워치6 기기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