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농림축산부 사이버 보안 세미나'서 공공클라우드 전환 전략 발표
NDS, '농림축산부 사이버 보안 세미나'서 공공클라우드 전환 전략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7.1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DS 로고
NDS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NDS(대표 김중원)가 지난 12일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사이버 보안 세미나’에서 공공클라우드 전환 전략 및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사이버 위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실적 및 정보 공유와 최근 클라우드 전환 정책 및 클라우드 보안관제 가이드라인 발표에 따른 대응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NDS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 △공공 클라우드 시장 동향 및 네이버클라우드 소개 △NDS의 클라우드 MSP 역량 및 조달청 디지털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해 소개 했으며 전시 부스를 통해 다양한 전시 컨텐츠와 정보를 제공했다.

NDS는 이번 세미나에서 네이버클라우드의 파트너이며 MSP로서의 강점에 대해 발표했다. 엔디에스는 30년간 공공, 제조,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분야의 정보화를 수행했으며 다양한 경험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고객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공공부문 시스템 이전 및 백업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공공기관 대상 민간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이 'NDS 공공기관용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IaaS)'를 복잡한 입찰 과정 없이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제도는 수요기관이 원하는 조건으로 계약 조건을 유연하게 변경하는 카탈로그 계약 방식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NDS 김중원 대표는 “엔디에스는 30년간 공공분야에서 축적한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컨설팅,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다양한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공공클라우드 분야에서 엔디에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