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AWS와 '제조업 디지털 혁신 세미나' 개최
NDS, AWS와 '제조업 디지털 혁신 세미나'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6.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DS 로고
NDS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NDS(대표 김중원)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제조업 디지털 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제조 기업들을 대상으로 스마트 팩토리 및 클라우드 플랫폼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 공정에서의 속도와 효율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으며, IoT, AI/ML, 데이터분석 등을 활용한 제조 분야에서의 클라우드 도입 필요성과 트렌드, 실제 성공사례 등이 다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NDS와 AWS의 제조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조업계 혁신 트렌드 및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세미나 종료 후에는 클라우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컨설팅을 진행했다. 

‘제조업계 혁신 트렌드 및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례’ 발표에서는 제조기업인 하이네켄, 폭스바겐 등이 AWS를 활용하여 어떻게 디지털 제조 플랫폼을 구축했고 전사적 데이터 활용을 하였는지 등 스마트 제조 혁신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NDS가 발표한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서는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을 제조산업 분야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했다. IoT 센서 데이터의 클라우드 연결, 다양한 제조 데이터 수집 및 ML모델링, DW구축 등 AWS 서비스를 활용한 데이터분석과 관련된 사례에 대해 설명하였다.

NDS 김중원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NDS의 제조 기업에 대한 MSP 역량과 IoT, AI/ML, 데이터 분석 등 여러 성공 사례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향후 제조업 분야에서 NDS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 성장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