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월드IT쇼서 5G 홀로그램 기술 선보인다
CJ올리브네트웍스, 월드IT쇼서 5G 홀로그램 기술 선보인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3.04.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기반 실감형 콘텐츠 3D 홀로그램 ‘프로토 홀로그램’
5G 기반 실감형 콘텐츠 3D 홀로그램 ‘프로토 홀로그램’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19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월드IT쇼’에 참여한다

올해 15회를 맞은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ICT 박람회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케어랩스의 자회사인 나인커뮤니케이션(대표 유영재)과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며 5G 통신 기반의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5G 기반 실감형 콘텐츠 3D 홀로그램 ‘프로토 홀로그램’을 공개한다. 프로토 홀로그램은 5G 통신 전용 홀로그램 플랫폼으로 전 세계 어디든 양방향 소통과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다. 

특히 비대면 강의, 콘서트, 패션쇼, 매장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사용자와 실시간 인터렉션이 가능해 홀로그램으로 순간 이동을 한 것 같은 홀로포테이션(Holo Portation)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강희 CJ올리브네트웍스 클라우드 사업부장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해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이음5G 사업자로 허가받아 이번 월드IT쇼에서 5G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들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초저지연, 초고속, 초연결의 강점을 갖고 있는 5G 기술을 제조, 물류, 미디어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