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플랫폼정부 지향점 제시
틸론,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플랫폼정부 지향점 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9.3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혁신 로드 2 컨퍼런스’ 참가
틸론의 권덕근 프로가 ‘혁신 로드 2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틸론의 권덕근 프로가 ‘혁신 로드 2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이 29일 광주에서 열린 ‘혁신 로드(road) 2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지향점을 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주관한 행사로 ‘22년 7월 디지털플랫폼정부 출범에 따른 디지털플랫폼정부 취지 및 필요성 등의 강연과 함께 코로나 안정화 기조에 맞춰 정부 및 공공기관 정보화담당자에게 혁신 기업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틸론은 행사에 참여해 자사의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인 ‘디스테이션(Dstation) v9.0’과 함께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인 ‘센터버스(CenterVerse)’를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디스테이션 v9.0’은 가상화 관리 제품 분야에서 유일하게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 2.0 버전을 획득하며 안정성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센터버스’는 디스테이션’을 기반으로 하여 메타버스 내에서 행정·의료·국방·교육 등 높은 보안 환경을 요구하는 산업 분야의 업무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관람객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또한, 틸론 권덕근 프로가 ‘디지털플랫폼정부 인프라 구성과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가장 먼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기반으로 행정데이터의 분산된 저장 환경을 범정부 통합 관리 환경으로 전환할 것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분야는 한 번의 접근으로 모든 정보와 민원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각 사업들이 합쳐지면서 빅 블러 즉, 경계가 파괴되고 융합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 역시 첨단 ICT 기술 적용을 통해 행정 전반에 걸쳐 빅 블러 현상을 일으켜 부처별 관리 시대를 종결하고 차별 없는 통합 대국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초첨단 행정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중앙행정기관의 가상데스크톱서비스 도입(온북 사업)과 모바일 행정 업무 구현, 메타버스 정부 구성을 원활하게 지원하고, 5G/개방형OS/메타버스/블록체인 등을 선도적으로 적용하여 전자 정부 4.0을 탈피하고 디지털 정부 1.0을 구축해야 한다. 틸론 역시 이에 발맞춰 안전하고 효율성 높은 행정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