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KMF&KME 2022' 참가…'센터버스' 플랫폼 선보인다
틸론, 'KMF&KME 2022' 참가…'센터버스' 플랫폼 선보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10.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버스(CenterVerse)’ 시연
‘센터버스(CenterVerse)’ 시연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틸론(대표 최백준)이 메타버스 전시회 ‘KMF&KME 2022’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틸론은 자사의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 ‘센터버스(CenterVerse)’를 통한 메타버스 내 업무 수행 방안을 선보인다.

‘KMF&KME 2022’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에코마이스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150여 개 기업, 350여 부스가 참가한다.

이번에 틸론이 선보이는 ‘센터버스’는 화상회의 및 웨비나를 비롯한 PC 기반의 모든 업무 수행이 가능한 메타버스 오피스 플랫폼이다. 가상화 관리 분야에서 유일하게 보안기능확인서 2.0 버전을 획득한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v9.0)’을 기반으로 현실의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을 변형 없이 그대로 호출하여 메타버스 내에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높은 보안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민간을 비롯한 행정, 금융, 국방, 교육 외교 등 전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틸론은 지난 20년 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내에서도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번 ‘KMF&KME 2022’는 다양한 고객층에게 가상화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알리고, 국내를 넘어서 글로벌 시장에 우리의 기술력과 가능성을 선보일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