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모비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 지원
베스핀글로벌, 모비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 지원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8.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위쪽) 및 모비두 로고
베스핀글로벌(위쪽) 및 모비두 로고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라이브 커머스 스타트업 모비두(대표 이윤희)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과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을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비두는 신속한 트래픽 처리와 더불어 효율적인 인프라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완전관리형 서비스를 활용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의 필요성으로 베스핀글로벌과의 협업을 결심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적 지원은 물론,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슈에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모비두의 클라우드 인프라 이전과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로써 모비두는 단일 방송 기준 120만 명 이상 시청자 수(UV)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200만 명 단위의 대형 시청 트래픽 발생 환경에서도 라이브 커머스 스트리밍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바탕으로 산업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또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나 트래픽 이슈 없이 서비스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어 조직 내 팀원들의 업무 효율 역시 높아졌다.

모비두 강승억 개발본부장은 “모비두는 클라우드 기술과 인력을 보유한 베스핀글로벌과의 협업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여, B2B 분야 선두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담당자인 베스핀글로벌 김한성 부장은 “라이브 커머스 산업같이 경쟁이 치열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에서는 클라우드를 잘 아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이 클라우드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와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