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 획득
베스핀글로벌,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 획득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11.2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계정 AWS 환경 설정·관리 손쉽게 지원
베스핀글로벌은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
베스핀글로벌은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컨트롤 타워’(AWS Control Tower)’ 서비스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AWS 컨트롤 타워’는 보안, 운영 및 거버넌스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랜딩 존을 제공하여, 다중 계정 환경을 손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기업의 경우, 프로젝트나 팀 단위로 업무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각각 이용하기 때문에 AWS 계정을 여러 개 생성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에 클라우드 설정이나 거버넌스가 복잡해지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등 비즈니스 확장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를 활용하면 각 계정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민첩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조직의 거버넌스에 맞춰 계정을 중앙에서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번 파트너 인증 획득으로 베스핀글로벌은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에 대해 상호 운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음을 인정받았다. AWS 컨트롤 타워는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AWS 컨트롤 타워(CfCT)’와 ‘테라폼(Terraform)을 위한 AWS 컨트롤 타워 어카운트 팩토리(Account Factory)’의 두 가지 기술적인 프레임워크로 정의된다. AWS 고객과 파트너 기업은 이를 바탕으로 AWS 호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파트너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AWS 모범사례와 더불어, AWS 관리 및 거버넌스 클라우드 환경 가이드에 따라, △제어 △네트워크 △신원 △보안 △모니터링 및 관찰 △클라우드 비용 관리 △소싱 △배포 등 8가지 기능 요소를 구축했음을 인정받아야 가능하다.

베스핀글로벌의 박종훈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부문장은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AWS 컨트롤 타워 제공 프로그램 파트너 인증 획득을 비롯,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과 구축 및 운영 관리 등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관해 다양한 역량을 인정받아왔다. 앞으로도 AWS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들이 기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