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AWS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퓨어스토리지, AWS와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2.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 로고
   퓨어스토리지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퓨어스토리지(한국대표 유재성)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솔루션을 개발하고, 퓨어스토리지 포트웍스(Portworx) 솔루션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기업들이 쿠버네티스 워크로드를 프로덕션 환경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퓨어스토리지의 포트웍스는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영구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재해 복구, 크로스 리전 및 하이브리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그리고 자동화된 용량 관리를 지원하는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포트웍스 엔터프라이즈(Portworx Enterprise)는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 및 쿠버네티스 관리자들의 니즈를 충족한다. 이들이 필요한 사항(용량, 성능 수준, 복원력 수준, 보안 수준 및 액세스, 보호 수준 등)에 따라 스토리지를 요청하면 데이터 관리 레이어가 세부 사항들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포트웍스 PX-백업(Portworx PX-Backup)은 스테이트리스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포인트앤클릭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포트웍스는 AWS와의 협업의 일환으로 AWS를 위한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BaaS) 얼리 엑세스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포트웍스의 서비스형 백업은 현대적인 데이터 보호 컨트롤 플레인을 통해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복구 목표 구현을 가속화하고,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같은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은 포트웍스가 향후 고객들에게 제공할 다양한 서비스형 제품 중 하나다.

퓨어스토리지는 3년간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AWS와의 관계를 확장할 계획이며, 애플리케이션을 프로덕션 환경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양사의 공동 고객들을 위한 포괄적인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멀리 티루말레 퓨어스토리지 클라우드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 VP 및 GM은 “퓨어스토리지와 아마존 EKS는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엔터프라이즈 규모로 확장할 때 직면하는 주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우수한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AWS와의 파트너십 확대 및 AWS를 위한 새로운 포트웍스 서비스형 백업을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의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팍 싱 AWS 컴퓨팅 서비스 부문 VP는 “점점 더 많은 조직들이 컨테이너와 쿠버네티스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현대화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클라우드 전환을 가속화하는 솔루션들의 가치가 상당해지고 있다”며 “포트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아마존 EKS 상 데이터를 백업 및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