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메타에 ’AI 리서치 슈퍼클러스터’ 지원
퓨어스토리지, 메타에 ’AI 리서치 슈퍼클러스터’ 지원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1.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 로고
퓨어스토리지 로고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퓨어스토리지(한국대표 유재성)가 메타(옛 페이스북)의 인공지능(AI) 리서치 슈퍼클러스터(Research SuperCluster; RSC)를 협력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메타는 AI 연구원들이 수 조 개의 사례를 통한 학습과 수 백 개의 언어 연구, 그리고 텍스트, 사진 및 영상의 유기적인 통합 분석을 통해 새로운 증강현실(AR) 도구 등 고성능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RSC를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궁극적으로, 메타는 RSC를 통해 차세대 주요 컴퓨팅 플랫폼인 메타버스에 핵심적인 기술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제품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RSC를 위해 강력한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가 필요했던 메타는 퓨어스토리지를 스토리지 파트너로 선정했다. 그리고 간소성, 안정성 및 지속가능성을 갖춘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어레이 및 플래시블레이드를 통해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 모두를 신속하게 분석할 수 있는 고성능을 RSC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롭 리 퓨어스토리지 CTO는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기술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 솔루션들을 필요로 할 것이다”며 “AI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술 및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슈퍼컴퓨팅의 한 획을 그을 메타의 RSC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