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산하 ‘SaaS추진협의회’, 본격 활동 시작
한국SW산업협회 산하 ‘SaaS추진협의회’, 본격 활동 시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정기회의 개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하의 SaaS추진협의회가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산하의 SaaS추진협의회가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협회 산하의 SaaS추진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협의회의 초대 회장사인 베스핀글로벌을 비롯한 메가존클라우드, GS네오텍과 같은 MSP 기업과 국내 클라우드 업체 네이버클라우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국내 SW서비스 기업 슈어소프트테크, 스파이스웨어, 스패로우 등 기업들이 참여했다.

이 날 협의회는 SaaS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 끝에, 공공·민간 분야에 클라우드의 중요성과 클라우드 기반 SW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올해 말 대규모의 ‘SaaS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초대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이날 정기회의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필두로 국내 공공분야 클라우드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전면 확대는 결국 모든 정부부처에서 함께해야만 가능한 일”이라며, “공공분야를 시작으로 민간분야로의 클라우드 전면 확대까지  SaaS추진협의회가 첨병으로 나서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