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강화
한국SW산업협회, 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8.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지원 사업 착수
한국SW산업협회 로고
한국SW산업협회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SW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SW SC)’의 운영기관으로 신규 지정을 받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Sector Council)는 산업별 업종단체, 대표기업, 관련 학계,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되는 민간 주도의 인적자원개발 협의기구로, 산업계 주도의 체계적 인력수요 발굴을 통해 정부 및 인력양성 기관에 전달함으로써 산업계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산업발전법 제12조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협회는 全산업 공통으로 기반을 조성하는 SW분야의 대표성을 인정받아, SW SC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디지털 전환,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에 따른 SW기술 기반의 비대면 확산 등 SW기술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SW인력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협회는 SW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지원하고자, ‘현장 수요 바탕의 인력양성 지원을 통한 SW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및 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협회 조준희 회장은 “협회가 SW산업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SC사업에 참여하는 것이 고무적”이라며 “SW SC가 인적자원개발 관련 정부와 기업 간 중요한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