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에 고병선·이명진씨 선정
8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에 고병선·이명진씨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8.1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박용현)는 유니테스트 고병선 책임연구원과 주성엔지니어링 이명진 부장을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8월 수상자로 선정했다.

▲ 고병선 유니테스트 책임연구원

고병선 책임연구원은 반도체 기억장치에 대한 시험 속도를 최대한 단축하면서 불량 분석 및 수리가 가능한 시험 장비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서 반도체 기억장치 시험 장비의 기술경쟁력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병선 책임연구원은 번인 시험(Burn-In test)과 코어 시험(Core test)으로 분리되어 있는 시험 절차를 통합하여 시험 시간을 단축하고 시험 장비의 가격경쟁력과 시험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고병선 책임연구원 “외산 반도체 기억장치 시험 장비가 국산 제품으로 채워지는 것을 보면서 가슴 뿌듯함을 느낀다”며, “국내 반도체 기억장치 시험 장비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명진 부장은 액정화면(LCD) 패널 생산의 핵심 장비인 플라즈마화학증착장비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국가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 이명진 주성엔지니어링 부장

그간 액정화면(LCD) 패널 생산은 국내 기업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임에도 불구하고 플라즈마화학증착장비를 100% 외산 장비에 의존해 왔다.

이명진 부장은 대면적 플라즈마화학증착시스템 기술을 개발하여 경쟁사 제품보다 높은 성능과 생산성을 확보하였으며, 이 기술을 유기발광다이오드 및 태양전지 생산 장비에 응용하여 앞으로 시장 파급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명진 부장은“그 동안 같이 수고해 준 선ㆍ후배 동료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고 가정을 평안하게 지켜준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에게 감사한다”며,“우리나라의 장비 산업이 세계 일등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