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벤치마크서 파일 시스템으로 가장 빨라
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벤치마크서 파일 시스템으로 가장 빨라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3.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SFS 2014 벤치마크’ 테스트 현황
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SFS 2014 벤치마크’ 테스트 현황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자사의 고성능 대용량 데이터 자동화 관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가 최고의 처리량과 최대 동시 스트림, 최저 지연시간으로 비디오 워크로드를 위한 가장 빠른 파일 시스템이라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발표했다. 

독립적인 비영리 컴퓨팅 시스템 테스트 기관인 SPEC의 ‘SPEC SFS 2014 벤치마크(파일 서버 처리량과 응답 시간을 측정하는 벤치마크 툴)’ 테스트에서 퀀텀 스토어넥스트 7 시스템은 동시 스트림당 훨씬 낮은 비용으로 2순위 경쟁사보다 57% 적은 스토리지 노드로 구현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총 3개의 성능 지표에서 타사의 모든 경쟁 파일 시스템을 크게 앞서는 결과를 얻었다.

이러한 결과는 다수의 동시 사용자나 동시 프로세스로 인해 높은 스트리밍 성능이 요구되는 모든 워크로드에 스토어넥스트가 최고의 성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을 보여준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영상 관제 파일 캡처 및 보존, 대용량 디지털 이미지 파일을 보유한 지구 및 생명과학 등의 분야는 스토어넥스트 시스템을 통해 높은 스트리밍 성능 및 데이터 수명주기 관리의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및 퀀텀 F 시리즈 NVMe 스토리지 서버는 고성능 비디오 기반 워크로드를 시뮬레이션하도록 설계된 ‘SPEC SFS 2014 SP2’ 비디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VDA) 테스트를 진행했다.

퀀텀의 최고개발책임자(CDO) 브라이언 폴로스키는 "이번 테스트 결과는 스토어넥스트가 전세계에서 비디오 워크로드를 위한 가장 빠른 파일 시스템이라는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의 아키텍처는 차 순위 경쟁 업체보다 훨씬 적은 하드웨어로 이러한 결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