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고성능 데이터 자동화 관리 ‘스토어넥스트 7’ 파일 시스템 발표
퀀텀, 고성능 데이터 자동화 관리 ‘스토어넥스트 7’ 파일 시스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0.11.2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로고
퀀텀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25일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병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 7(StorNext 7)을 발표했다.

스토어넥스트 7은 신속한 데이터 처리량의 저지연 워크로드를 위해 전체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및 HDD 스토리지의 풀에서 데이터 이동을 자동화하는 새로운 ‘파일 시스템 풀(File System Pools)’ 기능을 사용 용량 기반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라이선스 모델로 제공되며, 기존보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사용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스토어넥스트 7 파일 시스템은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비정형 데이터를 분류, 관리, 보호하기 위한 자사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솔루션이다. 퀀텀은 이와 같은 새로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비디오 및 비정형 데이터, 특히 비디오 워크플로우를 위한 데이터 및 스토리지 관리 서비스 부문 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디오, 디지털 이미지 및 기타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세트를 수집하고 처리해야 하는 기업들은 기존 SSD 및 HDD 스토리지에 비해 높은 성능 때문에 점차 NVMe 스토리지로 전환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환경에서 NVMe를 구현하는 경우, 스토어넥스트는 스트리밍 워크로드에 대한 처리량을 가속화하여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빠르게 수집하고, 비디오 및 기타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의 처리, 편집, 분석 작업을 향상시켜준다. 또한, NVMe는 고객들이 HDD 스토리지 랙을 컴팩트한 NVMe 스토리지 서버로 교체함으로써 데이터센터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토어넥스트7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풀’ 기능은 관리자가 파일 시스템 내에서 NVMe, SSD, HDD의 풀을 정의하고, 여러 풀에서 파일과 폴더를 자동으로 이동시키는 정책을 만들 수 있다. 결과적으로, 파일들이 여러 풀(pool)에서 보다 원활히 이동함으로써 더 낮은 전체 비용과 보다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

에드 피오레 퀀텀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액세스하는 정책 기반 접근 방식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며 “NVMe 워크로드를 위해 스토어넥스트7(StorNext 7)을 최적화했으며, 이제 고객들은 성능이 데이터의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워크플로우에 이러한 장점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