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기업 제로 트러스트 구현 위한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구글 클라우드, 기업 제로 트러스트 구현 위한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1.2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방식으로 향상된 확장성 및 안정성 제공
구글 클라우드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구글 클라우드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구글 통합형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제품군의 정식 버전인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BeyondCorp Enterprise)’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뛰어난 확장성과 개방성, 안정성을 갖춘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으로 기업의 보안 수준을 향상시키고 관리자 및 사용자 경험을 혁신한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의 ‘비욘드코프 원격 액세스(BeyondCorp Remote Access)’를 더욱 확장시킨 제품이다. 구글은 자사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미 10년 동안 비욘드코프 기술을 내부적으로 구현했다. 구글은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다른 조직에서도 내부에서 이미 검증된 기술로 자체 제로 트러스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지원하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되며 별도의 에이전트 구축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200곳이 넘는 국가 및 지역에 144개의 네트워크 에지 위치를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구글 디도스(DDoS) 보호 서비스는 근래 최대 규모로 기록된 초당 2.5TB의 디도스 공격을 방어할 정도로 전체 노출 영역을 보호한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크롬에 새로 추가된 임베디드 데이터 및 위협 보호 기능을 통해 데이터 손실 및 무단 반출과 네트워크로 인한 브라우저의 멀웨어 감염을 방지한다. 사용자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강력한 피싱 방지 인증과 사용자와 비욘드코프 보호 리소스 간 모든 상호작용에 대한 지속적인 인증을 요구하며 애플리케이션 간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한다.

구글 클라우드는 ‘비욘드코프 얼라이언스(BeyondCorp Alliance)’를 기반으로 시트릭스, 팔로알토네트웍스, 시만텍, VM웨어 등 기술 파트너와 생태계를 조성해 제로 트러스트를 민주화하고 고객이 기존 투자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기존 제어 도구를 활용하고 제로 트러스트를 더욱 간편하게 도입하는 한편, 보다 현명한 액세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기능 및 인텔리전스를 추가할 수 있다.

서닐 포티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은 “구글은 신뢰, 안정성, 확장성을 기본적인 설계 기준으로 삼아 수년간 투자한 결과 비용 효과적이면서 기존 배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단을 최소화하는 고객용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제로 트러스트 도입은 보안 현대화를 위한 필수 과제다. 많은 기업이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로 보안을 혁신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