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협업 솔루션 브랜드 '구글 워크스페이스' 발표
구글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협업 솔루션 브랜드 '구글 워크스페이스'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10.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아이콘
구글 워크스페이스 아이콘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긴밀하게 통합된 제품 환경을 반영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 브랜드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와 고객 맞춤형 구매가 가능한 신규 오퍼링을 발표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신뢰할 수 있는 구글의 보안 기술과 순수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메시징, 회의, 문서, 업무 등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구글은 수십 년 동안 간단하고 배우기 쉬우며 사용자에게 유용한 방식으로 필요한 사항을 한 발 앞서 대응하는 제품을 개발했다. 매월 26억 명 이상의 소비자, 기업과 교육 사용자는 구글의 생산성 및 협업 애플리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지난 7월 구글은 최상의 작업, 소통, 협업을 제공하는 단일 통합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통합 업무 환경에 대한 비전의 첫 번째 단계를 발표했다. 이제 구글 워크스페이스 비즈니스 고객은 새로운 통합 업무 환경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수개월 내로 소비자에게도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의 신규 기능은 채팅, 이메일, 음성 및 화상 통화, 콘텐츠 관리 등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위한 핵심 툴을 단일 통합 환경으로 결합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최기영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업무 방식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방향으로 변화하면서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사람들에게 친숙할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통합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사무실, 집, 핸드폰을 통한 현장 근무, 고객과 연결되는 모든 상황에서, 작업, 소통과 협업을 위한 최고의 소통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