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SaaS 기반 팀센터 X 소프트웨어 출시
지멘스, SaaS 기반 팀센터 X 소프트웨어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6.2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셀레이터 포트폴리오에 클라우드 서비스용 PLM 추가
지멘스는 SaaS 기반의 신규 팀센터 X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
지멘스는 SaaS 기반의 신규 팀센터 X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기반의 새로운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솔루션인 팀센터(Teamcenter) X 소프트웨어를 24일 발표했다.

팀센터는 우수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업계에서 검증된 지멘스의 PLM 스위트로, 여러 업무 분야와 관련된 인력과 프로세스를 하나로 연결해 작업하도록 돕는다. 팀센터 X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으로 공급되는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용 오퍼링이다. 이 신규 오퍼링으로 모든 기업은 기존의 온프레미스 PLM을 도입함으로써 필요한 IT 자원 없이도,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신속하게 PLM 솔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팀센터 X는 비즈니스가 성장하면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유연성이 우수하며, 사전 구성된 엔지니어링 및 비즈니스 솔루션들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팀센터 X는 모든 사용자에게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산된 서로 다른 팀들을 연결하여 효과성과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SaaS 기반의 팀센터 X는 지멘스의 액셀레이터 포트폴리오에 추가되며, 고객들은 이를 활용해 PLM의 혜택을 빠르게 누리고 제품 개발을 효율화할 수 있게 되었다. 팀센터 X를 통해 기업은 PLM을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쉽게 연결할 수 있어 전사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첩하고 안정적인 협업이 가능하다. 

조 보우먼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팀센터 담당 수석부사장은 “팀센터 X는 지멘스의 PLM 전문 역량에 마이크로서비스, AI, 로우 코드 개발과 같은 미래의 기술을 적용한 SaaS 솔루션이다. 팀센터 X는 PLM 솔루션에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멘딕스를 결합해 고객들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예산 내에서, 제 시간에, 높은 품질로 출시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같은 팀센터 솔루션의 발전으로 모든 기업들이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