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팀센터 퀄리티' 소프트웨어 발표
지멘스, '팀센터 퀄리티' 소프트웨어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1.02.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센터 협업 플랫폼 변경 및 구성 관리 기능 가치 극대화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팀센터 퀄리티(Team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팀센터 퀄리티(Team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는 설계부터 현장 제조까지의 품질 관리를 위한 폐루프 접근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솔루션 제품군인 팀센터 퀄리티(Team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를 16일 발표했다.

팀센터 퀄리티는 제품 개발, 품질 계획, 지속적인 개선 프로세스를 동기화하여 팀센터 협업 플랫폼의 변경 관리 및 구성 관리 기능의 가치를 극대화한다.

산업 혁신 분석 회사 LNS리서치의 사장 겸 수석 분석가 매튜 리틀필드는 "제품 복잡성과 민첩한 시장 출시 니즈를 고려해 주요 제조사들은 팀센터처럼 품질 관리를 협업, 변경 관리 및 데이터 백본에 포함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팀센터 포트폴리오의 이번 확장을 통해 엔지니어는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품질 요구 사항을 설정하고 생산 단계에서 제품이 필수 품질 표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다.

지멘스디지털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의 제조운영관리부문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라파엘로 레프라티 박사는 "팀센터 퀄리티는 설계 및 생산 단계 전반에 걸쳐 디지털 스레드를 제공해 품질, 제조 및 엔지니어링 팀 간에 통일된 워크플로를 구축하여 협업을 개선하고 조정 필요성을 줄인다"며 "제품, 프로세스, 품질 데이터에 대해 단일 소스를 생성함으로써, 프로세스의 각 단계가 동기화되고 규정을 준수하는 동시에 프로세스 내에서 추적성과 높은 수준의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